기타/세상&이슈

이어폰 한쪽만 들릴때, No No!

Pikon 2015. 5. 22. 14:58
반응형

이어폰 한쪽만 들릴때, No No!

 

 

안녕하세요 피콘입니다. ^_^

정말 간만에 포스팅을.. (거의 3개월?) 만에 하는 것 같네요.

요즘 전 전역 전 마지막 휴가를 나와서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멀리 이동하는 일이 많아서 이어폰을 항상 들고다니는데 이어폰 한쪽만 들리는 경우가 생기면 정말 짜증이 나더라구요. 저랑 같은 경험 하신 분 많으시죠?

그래서 오늘은 이어폰 한쪽만 들릴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한 번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어폰 한쪽만 들릴 때 대처법

 

사실, 이어폰이 한쪽만 들리는 경우에는 확실한 대처방법이 존재하진 않습니다.

이미 선이 단선되거나 선이 굉장히 불안정한 상태이기 때문에, 저가의 이어폰이라면

교체를 고가의 이어폰이라면 A/S를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임시방편으로 잠시나마 교체하기 전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안들리는 쪽 이어폰 선(잭과 연결 부분)에 실핀을 꽂아주면 단선된 부분이 일시적으로 연결되서 소리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위의 방법은 임시방편!

 

사실 이미 한 번 들리지 않고 연결이 끊긴 경우에는 수리나 교체 외에는 특별한 방법이 없습니다. 단, 이렇게 한 번 경험하고 나면 다시는 이런 일이 없어야겠죠?

이어폰이 고장나지 않게 관리하는 방법도 한 번 소개해드릴게요.

 

 

1. 어폰 줄을 항상 신경쓰세요.

 

혹시, 이어폰을 기기에 연결하고 줄이 팽팽한 상태에서 사용하고 있진 않나요?

이어폰의 케이블 피복 내부에 있는 전선들은 굉장히 얇기 때문에 팽팽하게 사용하는 경우 케이블이 과도한 무리가 가게 됩니다.

이렇게 무리가 가기 때문에 케이블이 단선이 되서 이어폰 한쪽만 들릴때 혹은, 양 쪽 다 안들리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느슨하게 사용해주세요.

 

 

2. 이어폰 연결 해제할때 주의하세요.

 

이어폰 한쪽만 들릴때를 가장 크게 유발하는 습관이 바로 연결 해제할때 입니다.

혹시 이어폰을 기기에서 연결 해제할때 이어폰 선을 잡아 당겨서 연결을 해제하시진 않나요? 저도 과거에 이런 습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습관은 케이블 단절을 크게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

연결을 해제할 때에는 항상 이어폰의 잭 부분만 살짝 잡아 당겨서 뽑아주셔야 케이블이 무리를 받지 않는답니다.

 

 

3. 주머니에 이어폰을 넣고 다니세요?

 

많은 분들이 핸드폰,MP3 등에 이어폰을 연결한 후 주머니에 넣고 다니고 있습니다.

저도 출퇴근 길에 음악을 들으면서 이렇게 많이 다녔는데요.

 

혹시, 핸드폰 연결 잭부분이 주머니 아래를 향한 상태로 넣고 다니시진 않았나요?

이렇게 잭 부분이 아래로 놓인 채 사용하게 되면 전선이 꺾여서 이어폰 한쪽만 들릴때 같은 현상이 많이 나타난다고 하니 항상 주머니에 넣을 때에는 잭 부분이 주머니 위를 향하는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이어폰 한쪽만 들릴때 대처방안, 그리고 이어폰관리법 한 번 소개해드렸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 이어폰은 정말 친숙한 물건인데요~

위의 관리법을 혹시 평소부터 하고 계셨나요?!

만약 아닌분들이라면 위의 이어폰 관리법들 꾸준히 해서 이어폰 한쪽만 들리는 고장현상 없이 오래도록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