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주식

주린이 1일차, 증권사 앱 가입 및 인증하기 (feat. 나무)

Pikon 2020. 8. 17. 20:11
반응형

주린이 1일차, 증권사 앱 가입 및 인증하기 (feat. 나무)

 

 

이 블로그를 2013년 11월에 개설했으니 거의 7년이 다 된 블로그.

 

사실 블로그에 내 주 업무인 마케팅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적었던 것 같다. (사실 진짜 꿀팁들은 블로그에 소개하기 너무 아까워서 개인적인 노하우로 남겨두고 일반적인 마케팅 세팅들에 대해서만 설명을 조금 했었다.)

 

일을 하면서 직장인의 위치에서 벌 수 있는 급여는 어느 정도 벌고 있고 사실 월급쟁이에 한계를 많이 느끼게 되면서 이제 제테크, 주식 투자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게 된 것 같다.

 

아예 관심이 없지는 않아서 코스피, 코스닥 이런 개념 정도는 가지고 있지만(사실 뭐 디테일하게는 잘 몰라서) 주린이의 입장에서 알아둬야 할 지식들을 조금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일단, 처음해야 할 일은 주식을 구매할 수 있게 증권사 앱을 가입하는 일!

 

각 증권사 앱마다 수수료, 정책, 인터페이스 등이 다 다르니 선호하는 증권사 앱을 다운받으면 된다.

 

삼성, 신한, 국민, 나무, 키움 등 너무 다양했던 것 같고 커뮤니티에서는 사람들이 나무, 키움을 가장 추천했던 것 같다.

 

나는 '나무'를 선택했다.

 

 

나무가 편했던 점은 '카카오뱅크'를 통해서 증권사 주식계좌를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다는 것. (증권사 계좌에서 직접 개설했을 때 20일이내 계좌개설 제한으로 개설이 안되었는데 카카오뱅크를 통하니 바로 개설이 가능했다.)

 

추가로 5,000원의 주식개설축하금도 받았다. (2020.08.16 기준)

 

[우측 하단 메뉴 바 - '증권사 주식계좌' 클릭]

 

 

[NH투자증권 - 자세히보기]

 

그 이후에는 가입 절차대로 진행하면 된다. 신분증이 있어야 하니 참고.

 

 

가입이 완료되면 친절하게 카톡으로 메세지가 온다.

 

NH투자증권 나무앱을 설치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앱 다운을 진행 및 인증 절차를 진행한다.

 

 

한 가지 세팅해줘야 할 부분이 있는데 바로' 거래비밀번호'

 

카카오뱅크를 통해 개설한 계좌라 따로 설정을 해줘야 한다. 주식 구매를 할 때 거래비밀번호를 기입하게 되어 있는데, 초기에 설정 자체가 안되어 있으니 어떤 비밀번호를 누르더라도.. 틀린다. (5회 이상 틀릴 경우 계좌 보호조치에 걸리고 해제하려면 상당히 번거롭다.)

 

[검색 탭 -> '비밀' 입력 -> ID/비밀번호관리 -> 거래비밀번호 - 재설정]

 

이 단계까지 진행했다면 이제 모두 완료!

 

 

남은 건 이제 총알 충천.

 

내 개인 증권사 계좌번호로 주식을 시작할 금액만 이체해주면 완료.

 

일단 주린이 1일차 이기에.. 소액으로 100만원 정도만 넣었다. 지금의 나에겐 이 정도가 딱 없어져도 괜찮은 금액.

 

주식에 대해 잘 모르면서 1,2천만원씩 넣기에는 아직 조금 부담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