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관리

컴퓨터 자동 재부팅, 꺼짐 현상 확인하세요

Pikon 2017. 10. 11. 18:54
반응형

원인 모를 컴퓨터 자동 재부팅, 꺼짐 현상 확인하세요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 갑자기 툭 종료되는 현상, 다들 한 번쯤은 겪어봤을 것 같다.

정전이 되거나 컴퓨터의 일시적인 오류로 생겼다면 다행이겠지만, 반복적으로 컴퓨터 재부팅, 꺼짐 현상이 있다면 이는 반드시 원인을 찾아서 개선해야 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원인 조차 찾지 못해서 고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찾아보도록 하자.



시작 프로그램에서 '이벤트 뷰어'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이벤트 뷰어'라는 데스크톱 앱을 확인할 수 있다.

혹은 제어판으로 찾을 수도 있지만, 이 방법이 간편하다.


위의 데스크톱 앱을 실행시킨다.



이벤트 뷰어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여기서 가운데에 '위험', '오류', '경고' 등을 볼 수 있는데 이 부분에서 컴퓨터에 발생한 원인 모를 문제들을 확인할 수 있다.


필자 같은 경우는 컴퓨터 자동 재부팅, 꺼짐 현상이 일주일에 1,2번씩은 꾸준하게 발생했는데 이벤트 뷰어를 통해 로그를 확인하면



이벤트 유형 - 위험을 클릭하게 되면 세부 항목을 확인할 수 있다.

필자 같은 경우는 이벤트 ID 41, 원본 Kernel-Power 라고 나온다.


위 오류 같은 경우는 전력을 공급하는 POWER SUPPLY의 제품의 오류 현상이며 이 때문에 컴퓨터가 자동으로 꺼지거나 재부팅되는 현상이 나타난다. 위와 같은 오류가 있다면 컴퓨터의 파워 부품을 새로 구입하여 바꿔주어야 한다.


필자는 500W 제품에서 600W로 변경하였고, 변경 후에 피씨가 재부팅되거나 꺼짐 현상은 사라졌다.

이 외에 이벤트 뷰어에서 다른 오류가 나온다면 댓글로 적어주길 바란다. 

알고 있는 선에서 답변하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