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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미홈(MiHome) 와이파이(WIFI), 장치 연결 오류 안될 때 해결 방법 (feat. 아이폰, 공기청정기, 2.4Ghz, 5Ghz, 네트워크 명칭)

Pikon 2021. 3. 31. 2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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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미홈(MiHome) 와이파이(WIFI), 장치 연결 오류 안될 때 해결 방법 (feat. 아이폰, 공기청정기, 2.4Ghz, 5Ghz, 네트워크 명칭)

 

 

지난 샤오미 공기청정기 구매 후기에 이어 샤오미 앱인 미홈(Mi Home)을 다운받아 아이폰과 장치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려고 한다. 생각보다 장치 연결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1) 앱스토어, 구글플레이스토어에 'Mi Home'을 검색해서 어플을 설치한다.

 

 

그냥 우측 설치 버튼만 누르면 되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2) 회원가입, 개인정보수집동의

 

필수항목임으로 어쩔 수 없이 해야한다. 마찬가지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3) 장치 선택하기

 

 

미홈 앱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을 보면 플러스(+) 버튼이 있다. 버튼을 누르면, 등록할 장치를 선택하게 되는데 아래 New Product 리스트에서 찾거나 상단 검색창에 제품명을 검색하여 찾는다.

 

4) 기기 초기화 - 앱 안내 화면 따라하기

 

 

일단 필자의 경우는 공기청정기 Pro H 제품을 연결했고 스크린 상의 두 가지 버튼을 5초에 누르고 있으니 삑 소리가 났다. 기기초기화를 시키고 블루투스 or 와이파이를 연결하는 과정으로 각 기기마다 버튼이 다르기 때문에 앱 안내에 따라주면 된다. 휴대폰 기기 초기화를 시킨 후에는 블루투스를 켜주면 된다.

 

5) 와이파이 연결하기

 

 

이 부분에서는 상단에는 와이파이 명칭, 하단에는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넣으면 된다. 문제는 두 가지 조건이다.

 

- 2.4Ghz Wi-Fi 연결만 지원합니다.

- Wi-Fi 이름은 영문과 숫자로만 이루어져야 합니다.

 

와이파이 이름 내 - / _ / , / . 등의 특수문자가 있는 경우 연결 불가.

와이파이가 5Ghz만 설정되어 있는 경우 연결 불가.

 

와이파이에 2.4Ghz, 5Ghz는 컴퓨터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은 잘 모를 수 있어서 조금 설명을 해야겠다.


가장 많이 쓰는 Iptime 공유기 기준으로 설명하면 1만원 내외 아주 저가형 모델을 제외하고 대부분 요즘에는 2.4Ghz와 5Ghz 두 가지 무선랜을 사용할 수 있다.

 

저가형 모델 - 2.4Ghz만 사용 가능

일반 모델 - 2.4Ghz, 5Ghz 둘 다 사용 가능

 

5Ghz가 무선랜 속도가 더 빠르기 때문에 와이파이를 직접 설치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부탁하는 경우 5Ghz만 단독으로 설정해주는 경우가 많다.

 

내가 지금 쓰는 와이파이가 2.4Ghz인지 5Ghz인지 확인은 불가능하다. (일부 저가형 모델에서 5ghz가 지원이 안되는 모델이라면 바로 확인 가능하나 두 가지 모두 사용 가능한 모델의 경우 확인 불가)

 

이런 경우 192.168.0.1 사이트에 접속한다.

 

 

로그인 이름 : admin

로그인 암호 : admin

 

기본 설정값이며, 만약 와이파이 관리자에서 별도의 계정을 설정해두고 까먹었다면 공유기 초기화부터 해야 한다. 참고.

 

 

기본 설정 - 무선 설정/보안에서 2.4Ghz 기본 무선 네트워크를 열어주고 이름, 암호 등을 입력해서 설정 / 적용해주면 된다. 고생 많았다..

 

6) 장치 연결하기

 

 

와이파이 설정까지 완료된 이후에는 기기 연결, 정보 전송 완료, 네트워크 연결 중.. 등으로 단계가 진행되며 최종적으로 위와 같이 공기청정기가 앱에 등록된 모습을 볼 수 있다.

 

연결된 이후에는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필자도 와이파이 2.4Ghz 때문에 상당히 애먹었는데 혹시나 나같이 고생하는 사람이 있을까봐 포스팅을 작성해본다.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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