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리타겟팅 광고

다음 DDN 리타겟팅 광고 초기 설정 방법

Pikon 2017. 7. 31. 11:43
반응형

다음 DDN 리타겟팅 광고 초기 설정 방법



일반적으로 텍스트(Text) 형식으로 진행되는 광고 보다, 이미지 형식의 배너 광고가 내 업체나 상품을 노출시키기 훨씬 좋다.

글 보다 이미지가 훨씬 눈에 잘 띄고, 내가 원하는 상품, 업체의 특징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기존의 배너 광고의 경우 CPM(노출 당 단가)의 과금 형식으로, 언론보도 매체 및 각 종 포털사이트에 노출은 되지만, 실제 클릭률이 그렇게 높지 않고 고객의 입장에서는 그저 스처가는 이미지임에도 불구하고 과금이 되어 불편함이 많았다.


하지만, 리타겟팅 배너 광고의 경우는 CPC 과금 형식으로, 내 배너를 클릭해야만 과금이 되기 때문에 광고주 입장에서는 확실히 유리하고 내 사이트를 한 번 들어왔던 사람들에게 노출시키기 때문에 클릭률도 높다.


리타겟팅 광고는 다음(DDN), 구글(GDN), 크리테오, 모비온, TG 등으로 대부분 진행하는데, 오늘은 다음 DDN의 초기 세팅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1. 다음 클릭스 가입 (https://clix.biz.daum.net)


다음 DDN(Daum Display Network)는 다음 클릭스에서 진행이 가능하다. 위 URL 로 접속하여 계정 생성을 먼저 하길 바란다. Daum 개인 계정과는 별개이다.


2. 다음 리타겟팅 코드 삽입


다음클릭스 상단 메뉴 - 계정 - 리타겟팅 설정 - + 새 리타겟팅 코드를 찾아서 클릭한다.



내 리타겟팅 코드를 확인하다.

리타겟팅 코드를 삽입하는 위치는 </body> 상단 부분이다.

내가 리타겟팅을 추적하고 싶은 페이지의 </body> 부분에 삽입해주면 된다. 


<body>


~~~~


<script type="text/javascript">

    var roosevelt_params = {

        retargeting_id: -

        tag_label: -

    };

</script>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adimg.daumcdn.net/rt/roosevelt.js" async></script>


</body>




리타겟팅 코드가 제대로 삽입되었는지를 확인하려면, 코드 삽입 후 다음 날의 '타겟 고객수'를 보면 된다.
타겟 고객수가 0이 아니면, 제대로 삽입이 되었다고 볼 수 있다.

다음 DDN은 '캠페인 - 광고 그룹 - 소재'로 구성되어 있다.

3. 캠페인 등록


캠페인 종류, 캠페인 명, 일 예산, 노출 기간, 노출 요일/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캠페인 종류에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선택 후 저장 후 그룹 등록.


4. 그룹 등록



캠페인, 그룹명, 광고 대상, 그룹 입찰가, 일 예산, 예산 소진 방식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캠페인에 'DDN그룹' 설정 후 저장 후 소재 등록


5. 소재 등록




소재는 이미지 소재와 동적 소재로 나누어져 있다.

이미지 소재는 말 그대로, 이미지를 보여주는 형식으로 등록한 이미가 노출된다.

동적 소재는, 내 상품이 다른 상품으로 변경되면서 움직이고, 리타겟팅 코드를 상품별로 삽입한 경우에는 그 사람이 본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다. 다음 DDN의 경우 동적 소재 등록을 위해서는 다음 쇼핑하우에 입점해야 한다.


5. 인지고객 타겟팅



그룹 - 광고관리 - 타겟팅 설정으로 들어가서

최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린다.


리타겟팅에서 '설정'을 클릭하고, 내가 등록해 놓은 리타겟팅을 설정으로 잡아주면 된다.


오늘은 다음 DDN 리타겟팅 광고의 아주 기본적인 세팅 방법에 대해서만 소개했다.

다음 시간에는 광고 그룹 세팅이나, 소재 등록 등 조금 디테일한 부분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