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리타겟팅 광고

리타게팅 광고, 모수란 무엇일까?

Pikon 2017. 7. 20. 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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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타게팅 광고, 모수란 무엇일까?



혹시 '모수'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모수'가 작으면 리타겟팅 광고 진행이 어렵습니다. 라는 말은리타겟팅 광고를 진행하려는 알아본 사람이라면 한 번쯤 들어본 얘기가 아닐까 싶다. 그렇다면 과연 '모수'란 무엇일까?


모수에 대해 알려면 먼저 리타겟팅 광고의 개념부터 알아야 하는데

(리타겟팅 광고의 개념 - http://pikon.tistory.com/48)


리타겟팅(ReTargeting) 광고란, '내 사이트에 접속했던 고객의 쿠키를 기억하여 그 고객들에게 다시 한 번 내 광고를 노출시키는 기법' 을 의미한다.


이제 좀 느낌이 왔으면 좋겠다.

결국, 모수란 내 사이트에 방문한 고객의 수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내 사이트에 하루 방문자가 10명이라면, 리타겟팅 광고가 10명 밖에 진행이 되지 않는다.

이렇게 작은 규모로 진행되는 리타겟팅 광고가 과연 효율이 있을까?


이렇게 작은 규모의 경우에는 내 페이지 방문자를 늘릴 수 있는 SNS광고나 검색광고, 쇼핑광고 등이 오히려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리타겟팅 광고를 위해서는 내 홈페이지에 유입되는 방문자수가 1일 기준 최소 500 ~ 1,000명은 진행할 한 것 같다.(내 체감)


이 미만이라면, 차라리 다른 광고 매체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



실제로 진행하고 있는 한 쇼핑몰의 '모수' 그래프 이다.

전체 모수 기준으로 하루에 약 2~3천명씩은 꾸준하게 증가하는 형태를 보이고 있는데, 이렇게 모수를 모으기 위해서는 다른 매체의 광고가 반드시 '믹스(Mix)'되어야 한다.


리타겟팅 광고가 효율이 좋은 것은 분명하지만, 모수가 모이지 않는다면 광고가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전혀 의미가 없다는 점을 반드시 기억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 모수를 효과적으로 쌓을 수 있을지, 다른 매체와 믹스 시킬 수 있는지 부분을 고려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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