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관리

와이파이 비밀번호 까먹음, 192.168.0.1로

Pikon 2017. 8. 1. 15:05
반응형

와이파이 비밀번호 까먹음, 192.168.0.1에서 확인


와이파이는 한 번 설정해놓으면 나중에 다시 건드리는 일이 많이 없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찾지 못해 난감한 경우가 많다.

대중적으로 많이 쓴 Wi-fi 공유기인 iptime 기준으로 설명하려고 한다.


일단, wi-fi 비밀번호를 찾기 위해서는 2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1. wi-fi 접속이 되어 있을 것.


(사실 와이파이 접속이 되지 않더라도, 포트 번호를 알고 있으면 접속이 가능하다. 192.168.0.1:포트번호 ,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와이파이는 포트번호를 굳이 설정하지 않고, 이 번호를 기억하는 사람도 많지 않아서 패스)


2. 192.168.0.1 페이지의 관리자 계정 정보를 알고 있을 것. (따로 설정하지 않으면 admin / admin 이다.)


이 두가지 조건을 만족하지 않는다면, 공유기를 초기화 한 뒤 다시 세팅하는 것을 권장한다.

공유기 초기화는 일반적으로, 공유기 뒤에 작은 버튼이 하나 있는데 이 버튼을 10초 정도 꾹 누르고 있다가 떼 면 초기화가 된다. 초기화가 되는 시점에서는 공유기의 모든 불이 다 들어오니 참고.


이 두 가지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에 와이파이 비밀번호 찾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다.



연결된 기종이 PC던, 모바일이던 상관 없다.

필자는 핸드폰으로 들어갔다. (노트북 인터넷으로도 가능, 핸드폰 화면과 동일함)

주소창에 192.168.0.1를 치고 접속하면 위 상단과 같은 페이지가 나온다. (핸드폰 캡처 화면이라 공백이 좀 있다. 양해를 바란다.)


로그인 이름:

로그인 암호:

보안 문자 입력:


일반적으로 관리자 계정은 따로 설정하지 않았다면, admin / admin 이다.

만약 관리자 계정까지 기억나지 않는다면 빠른 초기화를 권장한다.




로그인이 되었다면, 왼쪽의 '관리도구'를 클릭한다.



기본 설정 - 무선 설정/보안 메뉴를 클릭한다.

네트워크 암호 부분에 '암호 보기'를 체크하면 내가 설정해둔 패스워드를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