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관리

윈도우 10 설치 오류, 선택한 위치에 Windows를

Pikon 2017. 8. 22. 20:51
반응형

윈도우 10 설치 오류, 선택한 위치에 Windows를



Windows 10의 편의성과 보안 등의 이유로 7,8에서 10으로 많이 넘어오고 있다.

하지만 윈도우 업데이트, 설치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오늘은 그 중 '선택한 위치에 Windows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미디어 드라이브를 확인하세요. 자세한 정보 : 0x80300001.' 오류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한다.



혹시, 가장 기본적인 오류인 MBR 파티션 오류라면?

MBR 파티션 → GPT 파티션으로 변경 (상세 자료 링크 - http://pikon.tistory.com/67)


0x8030001 오류. 정말 생소했다. 필자도 처음 겪는 오류였고, 실제로 각 종 포털사이트에 자료를 찾아봐도 정리된게 없었다.

구글을 통해서 어느 정도 정보를 얻을 수 있었으나.. 정확한 해결책은 찾지 못한 상황.


일단, 기본적으로 드라이브를 초기화 시키도록 한다.


shift + F10을 눌러 명령 프롬포트 실행 후 해당 명령어를 순서대로 입력한다.


diskpart

lisk disk

sel disk 숫자(내가 윈도우10을 설치할 디스크, lisk disk에서 내 디스크 목록이 나온다.)

clean

cre par pri

active

assign

eixt


이렇게 디스크를 정리해도 되지 않는다면, 설치 USB를 재설치하는 것을 권장한다. (필자의 경우 최근까지 윈도우를 설치했던 USB인데, USB를 다시 설치했더니 정상화되었다.)


Windows 10 설치 USB 방법은 많이 알려진 MediaCreationTool을 이용하여 했는데 재설치를 해보니, USB 파티션이 계속 삭제되는 현상이 생겼다.


필자는 rufus-2.16을 이용하여 설치했다.


rufus-2.16 다운로드 링크 - https://rufus.akeo.ie/


rufus를 이용하여 정상적으로 Windows10 usb를 설치했고, 그 후에는 정상적으로 윈도우 설치까지 완료했다.

혹시 0x8030001 오류가 났다면, 위와 같이 진행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