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관리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부팅 USB 설정

Pikon 2017. 8. 10. 13:00
반응형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부팅 USB 설정


윈도우 7을 사용하다가 불편함을 느껴서 윈도우10으로 넘어오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는 것 같다.

확실히, 7에 비해서 10이 기능이 훨씬 많고, 인터페이스도 좀 더 깔끔한 느낌인 것 같다.


오늘은 간단하게 윈도우 10 USB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소개해보려고 한다.


부팅 USB를 만드기 위해서는 3가지 준비물이 필요하다.


1. 윈도우 10 iso 파일

2. 4~8GB 정도 용량의 USB

3. Windows10 USB DVD TOOL


이렇게 세 가지가 있어야 한다. 이 세 가지 준비물이 있다고 가정하고, 설치 방법을 설명하겠다.


windows10 USB DVD TOOL 다운로드 - https://windows-10-media-creation-tool.kr.uptodown.com/windows


위 URL로 들어가서 윈도우10 DVD TOOL을 다운 받은 후 media creation tool 클릭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USB 플래시 드라이브, DVD 또는 ISO 파일) 만들기 클릭.



언어, 아키텍처 및 버전 선택

내가 가지고 있는 iso 파일과 맞는 버전의 에디션, 아키텍처를 선택하면 된다.

필자의 경우 windows 10K ,64비트의 iso파일을 가지고 있어 위와 같이 선택했다.



윈도우 설치 USB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USB 플래시 드라이브 선택



부팅 USB를 만들 드라이브를 선택. (최소 4GB 이상의 용량이 남아 있어야 함)



제대로 설치된 모습.




내가 부팅 USB로 설치한 USB로 들어가보면 위 이미지와 같이 제대로 설치 파일이 들어가 있다.

이제, USB를 꼽고 BIOS에서 해당 USB로 부팅을 설정해주면 정상적으로 윈도우10 설치가 완료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