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DR광고, 유료광고 세팅하는 방법

Pikon 2017. 7. 18.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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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DR광고, 유료광고 세팅하는 방법


인스타그램의 국내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광고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인스타그램 광고 중 DR광고에 대해서 한 번 소개해보려고 한다.


DR광고는 Direct Response의 약자로써, '즉각 반응 광고' 라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광고는 페이스북과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페이스북 비지니스 관리 계정에서 생성할 수 있다.



1. 캠페인 생성


비즈니스 계정으로 접속 후에 광고를 생성하게 되면 맨 처음 보이는 것이 바로 '캠페인(목표)' 설정 이다.


브랜드 인지도, 도달, 트래픽, 참여, 앱 설치, 동영상 조회, 잠재 고객 확보, 전환, 제품 카탈로그 판매, 매장 방문 등의 캠페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가 원하는 목표에 맞게 설정하여 진행하면 된다.

캠페인 설정에 따라서 노출시키는 컨텐츠(영상, 이미지 등)이 조금씩 달라지고, 목표에 최적화된 사람들에게 광고가 노출 된다.


예를 들어, 게시물 참여로 목표를 설정하고 진행하게 되면, 평소에 게시물 참여를 잘하는 사람들 위주로 광고가 노출된다.



2. 광고 계정 설정


딱히 건드릴 필요는 없다.


국가 - 대한민국

통화 - 대한민국 원

시간대 - Asia/Seoul


다른 국가에서 진행한다면 달라지겠지만, 한국에서 진행하는 경우에는 변경 없이 '계속' 을 누르면 된다.


3. 타겟 설정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정말 중요한 부분이 바로 '타겟 설정' 이다. 

위치 , 연령, 성별, 언어, 상세 타겟팅(포함, 제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항목별로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위치 - 온라인 매장의 경우 '대한민국',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찾아보기'를 통해 해당 지역 반영 (x)km 정도로 지정하면 된다.

단, 지역 반경을 너무 줄이는 경우 타겟이 매우 좁아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연령 - 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연령대 위주로 세팅한다.

성별 - 전체 / 남 / 여 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성별이 있다면, 선택한다. 없다면 '전체'

언어 - 한국어

상세타겟팅 - 피부, 패션, 컴퓨터 등 관심 분야를 설정할 수 있고, 평소에 이 분야에 관심을 가졌던(관련 컨텐츠에 반응을 보였던) 사람들에게 노출된다. 단, 상세타겟을 너무 잡는 경우 타겟이 매우 좁아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SNS광고의 특징은 바로 '확산형 광고' 이다. 위치, 연령, 성별, 상세타겟팅 등으로 내가 원하는 고객한테만 딱 노출시키려고 세팅하는 경우에는 CPC나 CPM 단가가 매우 높아질 뿐더러, SNS 광고 취지와는 전혀 맞지 않으니 주의하길 바란다.


4. 노출 위치


인스타그램 DR광고를 진행하려면, '노출 위치 수정'을 통해서 Facebook과 Audience Network의 체크를 해제하면 된다.

하나의 컨텐츠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같이 진행도 가능하지만, 이는 별로 효율적이지 않은 것 같다.

페이스북에 맞게, 인스타그램에 맞게 컨텐츠를 각각 제작한 후 광고 세트를 따로 만들어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또한, Audience Network를 체크한 후 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광고 효과가 매우 좋게 나온다. 매우 높은 노출 수, 참여 수, 혹은 클릭수. 

하지만 페이스북에서는 Audience Network의 노출 위치가 정확히 어디인지 공개하고 있지 않다. 백신이나 기타 어플 등에 끼워서 광고가 삽입되는 형태인 것 같은데, 필자 체감에는 전환 부분이 매우 떨어지는 것 같다.


5. 예산 및 일정


일 예산, 광고 노출 기간, 입찰 및 청구 기준, 게재 유형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일반 검색광고와 달리 인스타그램 DR광고는 광고비 측정이 매우 어렵다. (검색광고의 경우 CPC 입찰을 통해 측정하지만, 인스타그램은 광고 컨텐츠나 타겟 규모에 따라서 그 단가가 매우 높아지거나 낮아질 수 있음.)


일일 예산 - 내가 하루 소모할 예산 기입(세팅이 잘못되지 않았다면 일 예산은 하루 내에 모두 소진된다.)

일정 - 광고 진행 날짜를 정하거나 또는 내가 따로 중지하기 전까지 계속 운영할 수 있따.


광고 게재 최적화 기준 - 내 캠페인 목적과 동일하게 설정한다(게시물 참여면 게시물 참여, 웹사이트 클릭이면 웹사이트 클릭 등)

입찰 금액 - 90% 이상 자동으로 진행한다. 수동으로 진행하여 입찰가를 낮추는 경우 광고 노출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

청구 기준 - 내 캠페인 목적과 동일하게 설정한다(게시물 참여면 게시물 참여, 웹사이트 클릭이면 웹사이트 클릭 등)

게재 유형 - 일반 게재와 빠른 게재가 있다. 일반적으로 일반 게재를 많이 하며, 단기간 많은 노출이 필요한 경우 빠른 게재 선택


6. 광고 - 페이지 및 게시물


인스타그램 DR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컨텐츠' 이다.  아무리 완벽하게 광고 설정을 하고 들어가도, 광고 컨텐츠가 좋지 않으면 광고 결과는 좋지 않다.

컨텐츠 기획에 정말 많은 시간이 소요되며, 일반적으로는 하나의 이벤트에 2~3개 정도에 시안을 만들어 광고를 세팅 하고 2~3개의 광고 결과값을 비교하여 효율 좋은 하나의 광고만 계속 돌리는 방식이 좋다.


인스타그램 유료 광고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했다. 처음 진행하는 경우라면 정말 어렵고 이해 안되는 부분이 많텐데, 댓글 남겨주시면 빠르지는 않더라도 답변 남기도록 하겠다.


다음에는 인스타그램 캠페인 별 게시물 사이즈 및 유형 정리, 그리고 해시태그 관리 등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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