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인스타그램

Part 1. 인스타그램 마케팅이란?

Pikon 2017. 3. 15. 19:35
반응형

Part 1. 인스타그램 마케팅이란?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발달로, SNS의 이용률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그 중에서 대표적인 SNS 채널이 바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이다.


실제로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사용 유저가 약 6억명 정도에, 국내에서도 확산 범위가 가장 빠르게 늘어나 2년 사이에 이용자수가 2배 이상 증가한 채널이다.


뿐만 아니라, 해시태그(#)으로 검색하기가 용이하고 어느 정도의 타켓팅이 잡히기 때문에 키워드 광고를 하기도 가장 적합하다.




인스타그램의 광고 유형은 페이스북에서 진행하는 DR광고와, '팔로워'나 '해시태그' 등을 이용한 광고 등 다양한 유형이 존재한다. 이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설명하도록 하겠다.


효과적으로 인스타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크게 두 가지 부분을 고려해야 한다.


첫 번째는, '팔로워' 관리이다. 내 계정을 팔로잉 한 사람들에게는 내 게시물이 자연스럽게 보여지고, 그 사람들이 좋다고 누른 게시물 또한 그 사람들의 지인들에게 보여지기 때문에 충성도 높은 팔로워를 확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두 번째는, '해시태그 선별'이다. 실제로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검색을 통해 상품이나 가게를 체험한 다른사람들의 후기를 보고 구매로 전환되는 경우가 많다. 내가 진행하고 있는 상품 및 서비스와 매칭되는 해스태그 선별 및 관리가 필요하다.


크게 이 두 가지 부분만 잘 신경 쓰더라도 효과적인 인스타그램 마케팅이 가능하지만, 사실 개인이 완벽하게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기란 쉽지 않다.


페이스북, 블로그 등과 달리 인스타그램은 사진이나 동영상에 크게 의존한다.

실제로 보여지는 한 장의 사진, 동영상을 가지고 사람들의 관심을 이끌어내야 하는데 이 '컨텐츠' 생산이 매우 어렵다. 사실 SNS 광고 자체는 거의 다 컨텐츠의 싸움이다.


과연 내가 뛰어난 품질의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해낼 수 있는지, 이 부분은 반드시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시작하기 전에 확인해야 한다.


또한, 인스타그램 유저의 약 52%는 19~29세 유저이기 때문에 내가 광고하는 상품 및 서비스가 이 연령층에 적합한지도 시작 전에 반드시 따져봐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