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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4 - 3편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태그매니저 연동하기
지난 GA4 1편, 2편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와 태그매니저의 설치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만약 현재 구글 애널리틱스와 태그매니저 설치가 제대로 안되어 있는 경우라면, 위 글을 확인하고 설치한 후 3편을 보기를 바란다. 자, 그러면 오늘은 설치한 구글 애널리틱스와 태그매니저를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다.
작업공간 - 태그 - 새로만들기 클릭
태그구성 우측 상단 편집 버튼 클릭
우측 메뉴에서 'Google 애널리틱스: GA4 구성 Google Marketing Platform' 클릭
*이 부분 중요!! 측정 ID 입력
= 측정ID는 구글 애널리틱스(GA4)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글 애널리틱스 접속 - 데이터 스트림 - 웹스트림 세부정보 - 측정ID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부분을 복사한 후, 다시 구글 태그매니저로 돌아와서 측정ID를 입력한다.
트리거 - All Pages(페이지뷰)를 설정하고 '저장'을 클릭한다.
저장을 했다면, 위와 같이 태그 부분에 내가 등록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우측 상단 '제출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버전 이름, 설명란은 본인이 확인하는 란이므로, 어떤 작업을 했는지 대략적으로 기록한다.
태그관리자 - 버전 부분에서 제대로 제출이 되었는지 확인한다.
오늘은 아주 간단하게 구글 애널리틱스와 태그관리자를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다음 시간에는 태그관리자를 활용하여 클릭 이벤트 등을 측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다.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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