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구글(Google)

구글 판매자 센터(Google Merchant Center) 가입 방법

Pikon 2018. 12. 26. 22:39
반응형

구글 판매자 센터(Google Merchant Center) 가입 방법 안내




구글에서 쇼핑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구글 판매자 센터에 가입해야 한다.

가입 방법이 어렵지는 않지만, 인증해야 하는 방식이 초보자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 있어 간단하게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먼저, https://merchants.google.com 구글 판매자 센터에 접속한다. 

위의 URL에 링크를 삽입해두었으니 클릭하면 된다.


그 후, 판매자 센터 가입(Google Merchant Center에 가입) 버튼을 클릭한다.



귀하의 비지니스 정보 → 이용 약관 → 웹사이트 확인 순으로 진행된다.

따로 설정을 하지 않으면 영문으로 표기되니, 우측 마우스 클릭 후 '한국어로 번역' 으로 설정한 후 진행하는 편이 간편하다.

국가, 쇼핑몰 이름, 사이트 주소를 넣으면 된다.


그 후 이용약관은 잘 읽어보고 동의(필자는 빠르게 스킵)



잘 넘어 왔으면, 위와 같이 '웹사이트 소유권 확인' 페이지로 넘어올 수 있다.

해당 쇼핑몰의 소유권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총 세 가지가 있다.


1. 웹사이트에 HTML 파일 업로드

2.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

3. Google 태그 관리자



일단 2,3번의 경우 이미 구글의 분석 관리 시스템인 애널리틱스, 태그관리자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만 가능하다.

만약 구글 애널리틱스나 태그관리자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어짜피 등록하기 위해 HTML 코드를 삽입해야 하니 참고.


필자의 경우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인 1번을 선택했다.


방법은 간단한데, 위의 <meta name = "google-site-verificiation "content = "ooooo"> 이 부분을 <head>와 </head> 사이에 넣는다.



쇼핑몰 내에서 HTML기능을 통해 해당 코드를 삽입하고, 크롬 브라우저에서 확인해본다.



파란색으로 기입된 부분이 <head>와 </head>사이에 아주 잘 삽입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코드 삽입 방법은 홈페이지 메뉴얼마다 다르기 때문에, 설명하기 어렵다. 댓글을 통해 임대쇼핑몰 / 자체쇼핑몰 여부 및 호스팅업체에 대해 남겨주면 설명하도록 하겠다.


이렇게 코드 삽입 후 사이트 소유권을 확인하면, 가입 완료. 이후에 상품 피드 연결 및 쇼핑 광고 진행에 대해서는 추후에 작성하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