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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네이버 gfa 광고 소재 제작 - 웹사이트 트래픽(네이티브, 이미지 슬라이드, 이미지 배너)

Pikon 2021. 5. 7. 1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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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네이버 gfa 광고 소재 제작 -  웹사이트 트래픽(네이티브, 이미지 슬라이드, 이미지 배너)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중 '웹사이트 트래픽' 캠페인의 광고 소재 제작에 대해서 조금 적어보려고 한다. 캠페인 목적에 따라서 광고 소재 형태가 다르니 '웹사이트 트래픽' 기준임을 참고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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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초기 광고 캠페인 및 그룹에 따라서 소재가 달라진다. 혹시 캠페인 및 광고 그룹 생성에 대해 궁금한 경우에는 위의 링크를 확인해보길 바란다.

 

1) 네이티브 이미지

 

네이티브 이미지는 세 가지 소재로 구분된다.

 

1-1) 모바일 메인

1-2) 모바일 서브_배너

1-3) 모바일 서브_피드

 

이 중 1-1과 1-2의 노출 영역 및 사이즈는 동일하다. 

 

1-1, 1-2) 모바일 메인 및 모바일 서브_배너

 

[광고 영역 및 사이즈]

 

 

이미지 사이즈 - 348x228(px), 130KB이하

설명문구 - 메인 14자, 광고문구 20자, 서브 설명문구 12자까지

 

[모바일 메인 / 모바일 서브_배너 광고 노출 영역]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언론사편집, MY뉴스, 뉴스(구메인), 스포츠, 경제지표, 연예, 패션뷰티, 리빙, 레시피, 웹툰, 자동차, 경제M, 건강, 책문화, 뿜, 게임, 부모I, 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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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모바일 서브_피드

 

[광고 영역 및 사이즈]

 

 

이미지 사이즈 - 1200x628(px), 500KB이하

설명문구 - 메인 14자, 광고문구 20자, 서브 설명문구 12자까지

 

[모바일 서브_피드 광고 노출 영역]

 

네이버 > 모바일 > 카페 > 새글 피드


2) 이미지 슬라이드

 

이미지 슬라이드는 네이티브와 달리 여러 개의 소재가 아닌 단일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광고 영역 및 사이즈]

 

 

이미지 사이즈 - 600x600(px), 500KB이하

*최대 5개 슬라이드 이미지 생성 가능

광고 문구 - 상단 문구 120자, 하단 문구 각 28자, 19자

 

[광고 영역 및 사이즈]

 

네이버 > 모바일 > 카페 > 새글 피드

3) 이미지 배너

 

이미지 배너는 스마트채널, 모바일메인, 모바일 서브_배너 세 가지 영역으로 구분된다.

 

 

3-1) 스마트채널 - 750x160(px), 150KB이하

 

 

 

3-2) 모바일 메인 - 1250x370(px), 230KB이하

 

 

 

3-3) 모바일 서브_배너 - 1250x370(px), 230KB이하 / 1250x560(px), 250KB이하

 


 

'스마트채널'의 경우 조금 특이하게 750x160(px) 이미지배너 제작을 지원한다.

 

누끼형, 썸네일형 타입으로 구분되며 이미지와 설명 문구 등록 후 이미지를 다운받을 수 있다.

 

*카카오비즈니스광고에서 본 것과 거의 유사하다.


조금 덧붙이면, 아직 Beta버전이라 그런지 아쉬운 부분이 많이 보인다. 실제로 검수 후 지속된 반려로 화를 내는 사람들도 온라인 커뮤니티에 많이 보였는데, 필자는 그정도는 아니지만 미리 안내되지 않는 부분들이 많은 것 같다.

 

- 글자수 제한(고지된 글자수보다 작게 써야 함)

- 특수문자 사용(특수문자 사용에 대한 언급이 없는데 반려됨)

 

특수문자 같은 경우는 '네이버 광고'에서는 사용시 빨간색 글자로 사용 불가처리가 되는데.. 이와 달리 네이버 gfa는 일단 검수 신청이 되고 이후 반려가 되는 아쉬운 모습이 보인다. 개선되면 좋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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