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네이버 gfa 전환 추적 관리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

Pikon 2021. 5. 8. 21:08
반응형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네이버 gfa 전환 추적 관리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

 

 

최근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gfa 광고 소재, 캠페인 등에 대해서 소개했는데 가장 중요한 파트를 빼먹은 것 같아서 다시 포스팅을 진행해보려고 한다.

 

바로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 - 전환추적 관리에 대한 이야기이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Beta, 네이버 GFA 광고 초기 세팅 방법 (캠페인, 그룹)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Beta, 네이버 GFA 광고 초기 세팅 방법 (캠페인, 그룹) 요즘에는 '확실한' 마케팅 채널이라고 꼽을 수 있는 매체가 많지 않은 것 같다. 체감상 네이버 -> SNS(페북, 인스

pikon.tistory.com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네이버 gfa 광고 소재 제작 - 웹사이트 트래픽(네이티브, 이미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네이버 gfa 광고 소재 제작 -  웹사이트 트래픽(네이티브, 이미지 슬라이드, 이미지 배너)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중 '웹사이트 트래픽' 캠페인

pikon.tistory.com

 

먼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캠페인과 광고 그룹, 소재에 대해 잘 모르겠다면 위의 글들을 확인해보고 오라.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 - 전환 분석은 모든 네이버광고를 진행함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

광고비는 나가는데.. 효과를 알 수 없다면 광고가 무슨 의미인가?

 

가장 중요한 파트이기 때문에 네이버gfa를 진행하는 사람이라면 꼭 설정하길 바란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로그인 - 광고 플랫폼 접속 - 좌측 메뉴 - 전환 추적 관리 - 우측 서비스 신청 버튼 클릭

 

 

전환 추적 서비스 신청란이며, 하나씩 정보를 입력해주면 된다.

 

직접 설치가 어려운 경우에는 '무료 대행 설치'를 선택하면 설치 대행을 도와주는 담당자분이 1주 이내로 연락을 준다. 필자의 경우는 자가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가 설치'로 신청했으며, 신청일 기준으로 2~7일 이내에 광고주측 기술 담당자 이메일로 연락이 온다. (필자의 경우 2일)

 

 

*이미 네이버광고의 프리미엄로그분석이 있는 경우 신청 이후 별도의 설치를 할 필요는 없다.

 

프리미엄로그분석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광고주만 설치 과정을 진행해주면 된다.

 

카페24, 메이크샵, 고도몰, 위사몰, 후이즈몰 같이 임대형 쇼핑몰인 경우에는 간단하게 '공통키'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설치 안내문에 적혀 있는 내용을 그대로 따라해주면 된다.


임대형 쇼핑몰이 아닌 일반사이트인 경우에는 '자가 설치'를 진행해야 한다.

 

1. 전환 스크립트 - 전환페이지에 설치해야 하며, 전환유형, 가치 등을 따로 설정해주어야 한다.

 

네이버광고로그분석_스크립트설치매뉴얼 (1).pdf
1.47MB

 

네이버광고로그분석_스크립트설치메뉴얼인 위의 파일을 참고해서 설치하면 된다.

 

2. 공통 스크립트 - 아주 간단하다. 공통스크립트는 무조건 전환페이지 설정값보다 하단에 위치해야 하기 때문에 보통 사이트의 가장 하단인 푸터(footer)부분에 넣어주면 된다.


 

설치가 완료된 이후에는 전환 추적 관리 탭에서 ON상태로 나오게 되며, 모자이크처리된 부분에 사이트 URL이 나온다.

 

"전환 추적 스크립트 설치 완료 후 ‘On’ 상태이며, 캠페인에 대표 URL로 등록되어 있으면 해당 캠페인은 전환이 추적되어 리포트에 집계됩니다." 라는 안내가 있으니 이 상태에서 광고를 집행하면 된다.

 

광고 성과 분석을 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부분이고 광고 방향성 설정에도 필요하기 때문에 꼭 광고 집행 전 설치하여 성과 분석을 하길 바란다. 

 

궁금한 부분은 댓글 남기면 시간이 될 때 답변하도록 하겠다. 이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