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동영상 조회 캠페인 세팅 방법 (영상 및 썸네일 가이드)

Pikon 2021. 5. 9.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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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포스팅에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gfa 중에서 '웹사이트 트래픽' 관련 캠페인을 다뤘다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영상 조회'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해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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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캠페인, 광고그룹 설명과 웹사이트 트래픽 전용 광고 소재에 대해서는 위의 글을 확인하길 바란다.

 

 

다른 소재 타입과는 조금 다르게 동영상조회 캠페인은 단 1개의 소재 유형만 존재하기 때문에 특별한 주의사항은 없고 영상이나 이미지(영상 썸네일) 제작시 가이드라인 몇 가지만 정리를 조금 해보려고 한다.

 

[광고 노출 영역]

 

네이버 > 모바일 > 카페> 새글 피드

 

1. 동영상 등록 가이드

 

1) 파일형식

 

MP4(H.264 Codec), AVI, MOV, WMV

 

2) 크기 및 용량

 

- 최소 너비 600px 이상 (1:1, 16:9)

- 600x600(px), 1GB 이하

- 1280x720(px), 1GB 이하

 

3) 재생시간

 

5초~10분


2. 이미지 등록 가이드

 

1) 파일 형식

 

JPG, JEPG, PNG / RGB

 

2) 크기 및 용량

 

- 최소 너비 600px 이상 (1:1, 16:9)

- 600x600(px), 500KB 이하

- 1280x720(px), 500KB 이하

 

3) 특이사항

 

등록한 영상과 동일 비율의 사이즈여야 함. (다를 시 동영상 재생 비율이 변경될 수 있음)

 

ex) 영상을 1:1 비율로 넣었다면 이미지도 1:1 / 영상을 16:9로 넣었다면 이미지도 16:9


이 외에 랜딩페이지, 설명문구, 행동유도 버튼 등만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행동 유도 버튼을 없이 진행할 수도 있으나, 영상 조회 후 추가적인 액션은 광고를 집행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원하기 때문에 굳이 버튼을 사용하지 않을 이유는 없어보인다.

 

네이버 gfa관련 글들 중 가장 짧고 쓸 내용도 많지 않아서 작성할까 말까 고민을 했는데.. 기왕 쓴거 올린다.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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