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마케팅/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프리미엄 로그분석, 애널리틱스 분석하기 (feat. 발급ID로 간단하게 설정, 등록 가능)

Pikon 2021. 6. 27. 22:27
반응형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프리미엄 로그분석, 애널리틱스 분석하기 (feat. 발급ID로 간단하게 설정, 등록 가능)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관련 세 번째 포스팅이다. (앞으로 한 동안은 계속 포스팅 예정이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첫 상품 판매 후기와 함께, 판매된 상품이 어떤 경로, 어떤 키워드로 유입되고 판매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관리자페이지 내 '통계' 탭에서 확인 가능하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첫 판매 후기, 상품 등록 후 3일만에 (feat. 네이버 쇼핑 검색, 판매 경로 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첫 판매 후기, 상품 등록 후 3일만에 (feat. 네이버 쇼핑 검색, 판매 경로 분석) 며칠 전, 스마트스토어 첫 개설했다는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는데 상품 등록 후 며

pikon.tistory.com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 사람은 위의 글을 확인하길 바란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스토어의 기본 통계 분석 외에 흔히 프리미엄 로그분석이라고 하는 네이버의 애널리틱스(Analytics)를 스마트스토어에 적용하는 방법을 설명해보겠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화면

 

위의 사진은 내가 현재 계약 중인 클라이언트의 애널리틱스 현황이다. (내 스마트스토어는 이제 일주일도 안되서.. 이렇게 많은 방문자, 페이지뷰가 나올 수가 없다.. 부럽네. ㅎㅎ)

 

네이버 프리미엄로그 분석은 일반 웹사이트에서 자가설치가 조금 어려운 편에 속한다. HTML 태그를 삽입해야 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HTML 코드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한다.

그러나, 스마트스토어 애널리틱스 설정은 아.주.간.단.하.다. 초보자도 가능!!


https://analytics.naver.com

 

네이버 애널리틱스

방문분석 방문현황(UV), 신규/재방문자 수, 시간대별 방문분포, 방문지역 등 방문자의 방문 특성을 이해하기 위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요한 고객유형(신규/재방문)이 잘 방문하는지,

analytics.naver.com

 

1)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이트 접속 (위의 링크를 누르세요)

 

2) 로그인 및 약관 동의

 

3) 메인페이지에서 우측 상단(바로시작하기) 버튼 클릭

 

4) 우측 상단 설정 버튼 클릭(위의 사진 참고) -> 하단 '사이트등록' 클릭

 

 

5) 사이트등록란에서 사이트명, URL입력 후 하단 '등록' 버튼 클릭

 

 

6) 사이트정보에서 발급ID를 복사 (아래 분석 스크립트 등은 무시하세요. 스마트스토어 해당 안됨!)

 

 

7) 네이버스마트스토어 -> 관리자페이지 -> 노출관리 -> 노출서비스관리 클릭

 

 

8) 하단 네이버 애널리틱스 설정에서 발급ID입력 후 저장

 

 

이렇게 하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애널리틱스 설정이 완료된다.

 

완료된 이후에는 애널리틱스 사이트에서 방문분석, 유입분석, 페이지분석, 실시간분석, 사용자분석 등 다양한 통계 자료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이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