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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2주만에 판매량 10개? 신규 개설도 가능하다. (feat. 스마트스토어 쇼핑검색광고 ROAS 분석)

Pikon 2021. 7. 7. 2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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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2주만에 판매량 10개? 신규 개설도 가능하다. (feat. 스마트스토어 쇼핑검색광고 ROAS 분석)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한지 약 2주만에 10개의 제품 판매를 이루었다.

 

상품 등록 외에 별다른 광고를 하지 않고(특별한 인력, 광고비 소모가 거의 없이) 판매되었기에 개인적으로 나쁘지 않은 성과라고 생각한다. 어짜피 지금 나에겐 스마트스토어는 작은 부업이자, 소소한 도전 정도의 느낌이니까.

 

이미 클라이언트를 통한 성공 사례들이 있기 때문에 지금 스마트스토어 운영은 나에게..

 

1. 내가 직접 한다.

2. 2021년 신규 개설이다.

 

이 두 가지 의미 정도가 있는 것 같다.

 

잡설이 좀 길었는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주 매출 유입 경로는 '네이버쇼핑검색'이다. 내가 판매하는 제품을 고객이 검색해서 내 상품을 발견하고, 매력적인 상세페이지로 구매를 유도하는 그런... 뻔한 과정

 

문제는, 내 스마트스토어의 방문자는?

아니, 개설한다고 방문자가 들어오기는 하나?

 

이미 매우 유명한 브랜드의 제품을 떼다 파는 경우, 카테고리 매칭 작업과 가격 최저가 등을 맞춰서 쇼핑 영역에 노출 시킬 수 있으나, 자체 제작 상품이라면 상품 노출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구매 0건, 리뷰 0건,

상단에 노출이 될 리가 없다.

 

관련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10페이지 이내에만 있어도 참.. 다행이겠다 싶을 정도(?)라고 볼 수 있겠다. (네이버 쇼핑검색 순/위를 올려주겠다는 업x들은 주의해야 한다. 사x꾼이 절반 이상, 나중에 적발되었을 때 블라인드 처리가 될 수도 있다.)

 

스마트스토어 뿐만 아니라, 블로그, 카페 등등 네이버 검색포털에 상/단에 노/출을 보장하는 업체들을 믿을 수도 없고 노출이 된다 해도 퀄리티가 박살이라 의미가 없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어둠의 루트가 아닌, 정식적인 방법은 '네이버 광고'가 가장 깔끔하다.

 

https://searchad.naver.com/

 

네이버 광고

 

searchad.naver.com

 

가장 기본적으로 접근해볼 수 있는 광고는 네이버 파워링크, 쇼핑검색이 있다.

 

필자는 쇼핑검색으로 진행을 했고 최근 일주일 성과다.

 

 

기간 - 6/30 ~ 7/6

총 광고비용 - 6,138원

전환매출액 - 105,000원

광고수익률 - 1,710%

 

일단 초기, 테스트 기간이라 아주 소액으로만 광고를 진행했는데 광고수익률이 1710%, 물론 광고비를 늘리고 평균클릭 비용, 총 비용이 높아지면 효율은 줄어들겠지만 마진이 남는 선에서 충분히 운영이 가능하다는 판단이 들었다.

 

쇼핑검색광고 파워링크와 세팅 방법이 좀 복잡해서.. 소개를 어찌해야할까 모르겠네.

 

포스팅에 아주 긴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나중에 준비를 좀 해보고 시간이 되면 글을 적어보겠다.

 

이번 스마트스토어 관련 포스팅 4편의 결론은, 상품 등록 후 자연적인 판매에만 기대하지 말고 내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다른 루트를 찾아봐라. 이 정도 팁이 되겠다.

 

나머지는 사장님들이 알아서..ㅎㅎ

(잘 안되거나 궁금한 사항은 비밀 댓글 남겨주면 시간이 될 때 확인 후 답변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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