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페이스북

페이스북 광고 이미지 사이즈별 정리표

Pikon 2017. 7. 21. 17:19
반응형

페이스북 광고 이미지 사이즈별 정리표



페이스북 광고는 캠페인에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브랜드 인지도, 웹사이트 트래픽, 전환 등이 있는데 각 목적에 따라서 광고에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규격에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은 광고를 진행하기 전 숙지하고 들어가야 한다.



- 브랜드 인지도

- 도달

- 트래픽

- 참여(게시물, 페이지좋아요, 이벤트 응답)

- 앱 설치

- 동영상 조회

- 잠재 고객 확보

- 전환

- 제품 카탈로그 판매

- 매장 방문


총 10개의 목표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광고를 진행할 수 있고, 광고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규격은 아래와 같다.



사실 광고 글에서 개인적인 느낌은 최대한 줄이려고 하는데, 이 페이스북 광고 이미지 '사이즈'에는 개인적인 견해를 조금 넣고 싶다.

지금 위의 이미지 권장 크기를 보면 대체적으로 가로2:세로1의 비율이다.


일반적으로 페이스북 뉴스피드 영역에서 게시물을 봤을 때는 대부분 1:1 사이즈 이다.



상대적으로 1:1 비율인 게시물에 비해 광고 컨텐츠의 경우 이미지 비율 2:1이므로, 위 이미지의 반토막 정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게시물, 동영상, 슬라이드 등이 아닌 1200 x 600(px) 정도의 이미지 광고의 경우,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 이미지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가독성이 떨어진다.

- 이미지 사이즈가 작으므로, 텍스트 20% 비율을 유지하기가 매우 힘들다.

- 일반 게시물 광고에 비해 광고라는 느낌이 강하다.


등 매우 단점이 많은 광고라고 생각한다.


물론, 웹사이트 클릭이나 전환으로도 높은 효율의 광고를 진행하시는 분들도 있기에, '안 좋다' 라고 얘기하기는 어렵지만, 이미지 퀄리티가 떨어지는 상황에서 반응을 유도하는 것은 컨텐츠 제작을 들어갈 때 이미 마이너스 점수를 먹고 시작하는 것과 다름이 없다.


딱 광고 사이즈별 정리만 하고 마무리 하려고 했는데 괜히 얘기가 길어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