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페이스북

페이스북 픽셀 설치, 픽셀 태그 삽입 방법

Pikon 2017. 7. 25. 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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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픽셀 설치, 픽셀 태그 삽입 방법



페이스북 픽셀은 광고의 효율을 분석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내 페이지 조회, 장바구니, 구매 현황 등을 분석할 수 있고 이런 통계 자료를 바탕으로 광고를 확대할지, 축소할지 혹은 다른 방향으로 운영할지 등에 대해서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쇼핑몰 내에 자체 분석 시스템이 있다던지 다른 로그 분석 사이트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굳이 페이스북 픽셀이 필요하지 않겠지만,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한 번쯤 픽셀 삽입을 통하여 효과 분석을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페이스북 픽셀 설치 방법은, HTML 소스를 해당 페이지 내에 삽입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페이스북의 광고 관리자에서 픽셀을 선택하게 되면 내 계정의 픽셀 정보가 나온다.

1.2 전체 픽셀 기본 코드를 복사하여 웹사이트 헤더에 붙여넣습니다. 라고 나오는데, 위 방식대로 진행하면 된다.


페이지 내에 HTML 소스를 수정할 수 있는 관리 창으로 이동하여

<head>와 </head> 사이에 위 태그를 삽입해주면 된다.


(HTML에서 <head>라는 문구로 시작을 한 후에는 항상 이 head문을 마무리 해주는 </head>가 반드시 들어가야 한다. 이 부분을 슬래시(/)로 닫는다고 얘기하는데, HTML 영역을 조금 공부한다면 매우 기본적인 부분이다.)


크게 어렵지 않은 부분이고 혹시 어려움을 느낀다면 해당 홈페이지 사이트에 연락해서 픽셀 삽입을 부탁하길 바란다.



페이스북은 기본 픽셀 외에도 심화 픽셀이 있다.


▷검색


<script>

fbq('track', 'Search');

</script>


콘텐츠 조회


<script>

fbq('track', 'ViewContent');

</script>


장바구니에 담기


<script>

fbq('track', 'AddToCart');

</script>


▷위시리스트에 추가


<script>

fbq('track', 'AddToWishlist');

</script>


▷결제 시작


<script>

fbq('track', 'InitiateCheckout');

</script>



▷결제 정보 추가

<script>
fbq('track', 'AddPaymentInfo');
</script>


▷구매

<script>
fbq('track', 'Purchase');
</script>


▷잠재 고객

<script>
fbq('track', 'Lead');
</script>


▷등록 완료

<script>
fbq('track', 'CompleteRegistration');
</script>


기본적인 페이지 조회 외에도 위와 같은 추가 이벤트가 이루어지는지를 픽셀 삽입을 통해 체크할 수 있다.

이벤트 픽셀 같은 경우는, 해당 페이지(장바구니면 장바구니 페이지)에 삽입해야 하며, </head> 뒷 부분에 삽입하면 된다.




페이스북 픽셀을 적용 한 뒤, 보이는 그래프.


페이스북 픽셀을 삽입한 후 짧게는 수 시간 에서 1,2일 내로 픽셀 삽입이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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