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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광고그룹 매체, 지역 설정 방법

Pikon 2017. 7. 24. 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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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광고그룹 매체, 지역 설정 방법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정말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광고 그룹 설정'이다.

설정에 따라서 광고의 효율이 매우 달라지는데, 처음 하는 사람들은 이 부분을 고려하지 못해서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다.

광고 그룹 설정은 매체, 지역, 요일/시간대, 예산 등으로 나누어진다.

각 부분에 대해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다.


매체 설정 (모든 매체, 노출 매체 유형 선택, 노출 매체 개별 선택)



노출 매체 개별 선택


PC / 모바일 매체 선택 - 전체

노출 매체 개별 선택 - 네이버 통합검색 - PC / 네이버 통합검색 광고더보기 /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총 3개)


위 이미지에 있는 설정이 가장 기본적인 설정이다

네이버와 제휴된 ZUM, 11번가, 옥션 등 다양한 매체들에도 노출시킬 수는 있지만, 클릭률 자체가 매우 떨어지는 편이고 노출 대비 클릭률이 낮은 경우에 키워드의 '품질 지수'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좋지 않다.


위의 세팅 값이 가장 기본이고, 어느 정도 개인적인 노하우가 쌓인 후 매체를 추가하는 것을 권한다.


지역 (모든 지역 / 노출 지역 설정)



사람들의 접속 IP를 분석하여 해당 지역의 IP에서는 노출을 막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광주'에 있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검색광고를 진행한다면 다른 지역에서의 전환율은 매우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제외해주는 것이 맞다.


예외적으로, '지역 키워드'인 경우에는 전 지역으로 세팅해두어도 무방하다.

(예를 들어, '광주 눈성형' 같은 경우는 이미 검색어에 '광주' 라는 지역이 붙었기 때문에 지역에 대한 니즈가 이미 잡혀있다고 판단, 전 지역으로 돌려도 무방하다고 본다.)


온라인 스토어의 경우는 모든 지역으로 진행해도 좋다.


요일/ 시간대 (모든 요일/시간대, 노출 요일/시간대 설정)


영업시간대를 고려하여 진행하는 경우도 있는데 정말 예외적인 업체들을 제외하고는 모든 시간대에 진행하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는 모든 요일/시간대를 세팅한다.


하루 예산


해당 광고 그룹에서 하루 동안 소진할 예산을 설정하면 된다.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지식인, 카페, 블로그, 웹툰, 콘텐츠 파트너(조선닷컴, 뽐뿌, 중앙일보 등)의 매체에 따로 적용하는 입찰가.

위의 노출 매체 개별 선택에서 콘텐츠 파트너를 설정한 경우에는 따로 설정해도 좋다.


위의 경우에는 설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설정 안 함'으로 세팅


PC/모바일 입찰가중치


내가 설정한 기본 입찰가에서 PC와 모바일 영역에 얼마만큼의 가중치를 둘 것인지를 설정하는 부분.

입찰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 시간에 설명하도록 하겠다.


지금까지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그룹 설정에 대해서 설명했다.

위의 세팅 방법이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며, 업체나 등록한 키워드에 따라 설정 값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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