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검색 광고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세팅, 그룹 소재 등록

Pikon 2017. 8. 7.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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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세팅, 그룹 소재 등록



오늘은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 세팅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한다.

쇼핑 검색광고 세팅을 위해서는 먼저 '네이버 쇼핑 입점'이 되어 있어야 한다.

아직 입점하지 않은 쇼핑몰이라면 입점을 먼저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네이버 쇼핑 입점 관련 정보 - http://pikon.tistory.com/77


네이버 쇼핑 검색은 네이버 검색광고를 진행하는 네이버 클릭초이스에서 같이 진행한다.


네이버 클릭초이스 - https://searchad.naver.com/


쇼핑 검색과 검색광고는 시스템 자체는 매우 유사하다. 캠페인 내에 광고 그룹이 있으며 광고 그룹 내에 소재(상품)을 등록한다. 검색 광고의 경우 '키워드'를 등록하지만, 쇼핑 검색의 경우 '상품'을 등록한다. 


1. 캠페인 생성



'쇼핑검색 유형' 파트를 선택 후에, 캠페인을 생성한다.

고급옵션에서는 캠페인의 기간이나 하루 예산을 설정할 수 있다. 이 부분은 내 마케팅 비용을 고려하여 설정한다.


2. 광고 그룹 생성



캠페인 내에 광고 그룹을 설정할 수 있다.

광고 그룹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내 쇼핑몰이 네이버 쇼핑에 입점되어야 한다.

'동의 후 인증하기'를 클릭하여, 쇼핑몰을 입점할 때 사용했던 ID를 기입하면 된다.

고급 옵션에서는 매체, 일정, 예산, 가중치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이 부분은 다음에 따로 자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다.


3. 상품 검색 및 소재 등록하기



입점 신청한 쇼핑몰의 상품 리스트를 뽑을 수 있고, 이 리스트를 바탕으로 상품을 등록할 수 있다.

내가 광고 진행을 원하는 상품만 등록하면 된다.


쇼핑몰 카테고리에서는 상품 카테고리를 설정할 수 있다. 반드시 설정하길 바란다. 그 외에는 딱히 건드릴 부분이 없다.


4. 새 확장 소재 추가(추가홍보문구)



내가 등록한 상품 하단에 설명 문구를 기입할 수 있다.

문구1은 PC통합검색 내 쇼핑영역, 모바일 쇼핑영역 및 통합검색 영역 내에 노출되며 최대 10자까지 기입할 수 있다.

문구2는 PC네이버 쇼핑 영역에 노출되며, 최대 30자까지 기입할 수 있다.


위 부분만 진행하고 검수가 완료되면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 (광고 검수에는 1~2일 정도가 소요되며, 비즈머니 잔액이 최소 1만원 이상일 때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내가 등록한 상품 - 상세 보기 - 수정을 들어가면,  '노출용 상품명'을 기입할 수 있다. 내 상품명이 좀 더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에 노출시키기 위해서 노출용 상품명을 수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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