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검색 광고

Part 1. 검색광고의 개념

Pikon 2017. 3. 8. 1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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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1. 검색광고의 개념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분야 중 하나가 바로 '검색 광고' 인 것 같다.

SNS가 많이 발달하여 현재는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 이용률이 하락하고 있는 추세이긴 하지만, 아직도 포털 사이트 검색 결과는 마케팅을 할 때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다.


검색광고는 '포털사이트 검색 창에 특정한 키워드를 입력했을 때 관련 업체의 광고가 노출되도록 하는 광고기법' 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검색광고 -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영역)


'온라인 마케팅' 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했을 때 보이는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영역 업체들을 보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내가 원하는 주요 키워드에 내 업체를 노출 시키는 목적이며 주로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의 검색광고를 이용한다.


검색광고는 월정액제, 종량제광고 등이 있지만 주로 종량제광고(CPC - 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입찰 방식으로 노출 순위가 정해지게 된다.


검색광고의 인터페이스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아 초보자도 조금만 알아보면 쉽게 등록할 수 있지만 키워드 세팅, 예산 설정, 그룹 설정, 시간대 설정, 지역 설정, 모바일 가중치 등 다양한 부분들을 고려하여 검색광고 세팅 및 입찰에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검색광고 운영을 위해서는 많은 공부가 필요하다.


검색광고 계정 세팅부터 키워드 발굴, 전략 세팅 등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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