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검색 광고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 세팅 방법

Pikon 2017. 7. 24. 1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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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클릭초이스 세팅 방법




네이버 검색광고는 가장 기본적인 광고 기법이다.

포털 사이트의 이용률이 줄어들면서 몇 년전과 같은 다이나믹한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합리적인 비용(내가 설정한 입찰가)에 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는 마케팅 수단이다.

오늘은 기본적인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에 대해서 한 번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1. 네이버 검색광고 로그인 (https://searchad.naver.com/)


네이버 클릭초이스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검색광고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네이버와 별개)

위 url로 접속하여 계정 생성이 필요하다.


2. 캠페인 생성



네이버 검색광고는 '캠페인 - 그룹 - 키워드' 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기본적으로 해야 할 것은 캠페인 생성이다.


캠페인은 파워링크, 쇼핑검색, 파워컨텐츠로 나누어진다.


파워링크는 우리가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키워드 검색 시에 '파워링크 영역 및 비즈사이트 영역'에서의 노출.

쇼핑검색은 네이버 쇼핑에 입점 후, 키워드 검색 시 '네이버 쇼핑 영역 및 파워 쇼핑 영역'에서의 노출

파워컨텐츠는 블로그의 컨텐츠를 키워드 검색 시 '네이버 파워컨텐츠 영역'에 노출 시킨다.


쇼핑검색과 파워컨텐츠 등은 다음에 소개하도록 하겠다.


일단, 파워링크로 선택 후 '저장 후 단기' 선택.


3. 광고 그룹 생성



캠페인 설정 후에는 광고 그룹을 생성해야 한다.


광고 그룹 이름 - 내 편의성에 맞게

URL - 내 홈페이지 URL (홈페이지는 검수가 필요하며, 회원제 사이트의 경우는 검수하는 사람이 볼 수 있도록,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같이 넣어주어야 한다. 사이트 검수의 경우 1~2일 정도가 소요되며, 비즈머니 잔액이 10,000원 이상인 경우에 검수가 진행된다.)

기본 입찰가 - 70원이 최소가격이며, 추후에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변경하지 않아도 좋다.


4. 키워드 등록



내 업체를 노출시키고 싶은 키워드를 등록하면 된다. 한 번에 100개 까지 키워드를 등록시킬 수 있다.

일반적으로 검색광고를 세팅하면 수 천개, 수 만개 정도의 키워드를 세팅하기 때문에 '대량 등록' 시스템을 이용하는 편이다.

대량 등록방법은 다음 시간에 소개하도록 하겠다.


5. 소재 생성




캠페인, 그룹, 키워드까지 등록이 마무리 되었다면 다음에는 '소재 설정'이 필요하다.

소재는 내 페이지를 노출 시키는 제목, 설명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목의 경우 내 업체명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며, 15자 이내.

설명 문구의 경우는 45자 이내이다. 설명 문구의 경우 '키워드 삽입' 기능을 이용하여 등록한 키워드와 설명 문구가 동일한 경우에 글자가 굵게 처리되는 볼드(Bold)처리가 된다. 


사이트, 키워드, 소재는 모두 검수가 1~2일 정도 소요되며, 비즈 머니 잔액이 10,000원 이상인 경우에만 진행되니 이 점 참고하길 바란다.

아주 기본적으로 세팅하는 방법까지만 설명했고, 다음에는 좀 더 디테일하게 광고 그룹 설정 등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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