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다음 카카오 스타일포커스beta, 쇼핑플러스beta 종료 안내 (2021.06.15까지)

Pikon 2021. 5. 17. 21:17
반응형

다음 카카오 스타일포커스beta, 쇼핑플러스beta 종료 안내 (2021.06.15까지)

 

 

아는 사람만 안다는 다음 카카오의 스타일포커스Beta, 쇼핑플러스Beta가 종료 소식을 알렸다. 네이버의 쇼핑검색광고, 파워상품과 유사한 매체로 다음 포털의 이용자 자체가 많지 않기 때문에 큰 효과를 보긴 어려웠지만, 경쟁도가 낮아서 비교적 저렴하게 운영이 가능하여 효율도 나쁘지 않은 편이었다.

 

 

다음광고 특성상 예산이 높지 않아 주마다 체크만 하는 편인데, 로그인을 해보니 다음 스타일포커스Beta, 쇼핑플러스Beta의 광고 노출 종료 소식을 확인하게 되었다. 저렴한 비용에 운영했던 매체인데 개인적으로는 안타까운 소식이다.

 

 

광고 종료가 얼마 남지 않아서 푸는 정보지만, 다음 쇼핑플러스, 다음 스타일포커스는 굉장히 매력적인 채널이었다.

(온라인상에서 마케팅에 대한 고급 정보는 얻는 것이 매우 어렵다. 좋은 정보를 왜 그냥 주겠는가?)

 

온라인마케팅 총괄자라면, 남들 다 하는 마케팅 채널만 하는 것이 아니라 세부적인 매체들에 대해서도 찾아보고 직접 진행도 해보면서 결과 분석, 집행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위의 표를 간단하게 요약하면 아래와 같다.

 

클릭수 - 394

평균클릭비용 - 107.1원

총비용 - 42,207원

직접전환액 - 108,000원

간접전환액 - 100,000원

 

클릭당 107원이라는 단가 자체가 말도 안되는 수준이고, ROAS가 약 500%에 네이버페이 전환이 안잡힌다는 것을 감안하면 500% 이상이라고 볼 수 있다. 물론, 이용자 수가 많지 않아 큰 효과를 볼 수는 없었으나 비용 대비 계산하면 아주 효율이 높았던 채널. 다음달이면 없어지는 구나. 안녕..

 

이번 스타일포커스Beta, 쇼핑플러스Beta의 종료 소식과 함께 카카오 검색광고의 개편 소식도 알려졌는데, 다음 포스팅에서 조금 적어보도록 하겠다. 이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