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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상품 놓치고 있었다면?

Pikon 2017. 9. 17. 1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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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상품 놓치고 있었다면? 



네이버는 국내 검색 포털 압도적인 1위의 자지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쇼핑몰 광고에서 네이버를 배제할 수가 없다.

쇼핑몰 광고를 진행하는 사람들이 흔히 하는 광고가 바로 '검색 광고' 와 '네이버 쇼핑 광고' 이다.


둘 다 등록하기도 매우 수월하며, 특히 네이버 쇼핑 광고의 경우 네이버 쇼핑 파트너존과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손 쉽게 세팅할 수 있다.

하지만, 쇼핑 검색 광고의 경우 상단으로 순위를 올리기가 매우 어려우며, 검색 광고는 키워드만 가지고 노출이 되기 때문에 클릭률이 떨어지고 단가가 높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대규모 쇼핑몰이 아닌, 소규모 쇼핑몰이라면 다양한 매체에서 저가 입찰을 통해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율을 뽑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 추천해줄 매체는 바로 '네이버 파워 상품'이다.



네이버 파워상품의 PC노출 영역이다

검색창 우측 상단, 노출 영역 자체가 매우 좋을 뿐더러, '상품 더보기'를 눌러보면



위와 같이 스크롤 형식으로 되어 있어 노출 순위가 그렇게 높지 않더라도, 고객이 원하는 썸네일 이미지라면 클릭을 받고 구매로 전환시킬 수 있다.



핸드폰으로 검색했을 때의 노출 영역이다.

키워드 바로 하단, 가장 좋은 노출 자리라고 할 수 있다.

CPC(클릭 당 비용)의 과금형식이기 때문에 무의미한 과금은 일어나지 않으며, 노출 영역 자체가 매우 좋기 때문에 한 번쯤 진행해봐도 좋은 광고가 아닐까 싶다.


단점이라고 하면, 상품 등록이 매우 번거롭다.

현재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의 경우 파트너존과 연동하여 상품 리스트를 불러올 수 있지만, 파워 상품의 경우 (구)광고관리시스템의 클릭초이스플러스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편의성이 매우 떨어지고, 상품을 하나씩 등록해야 한다.


양식 또한 매우 귀찮고 번거롭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열정이 필요하다.

다음 시간에는 실제로 파워 상품을 등록하는 절차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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