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New 키워드광고 플랫폼 오픈, 기존 광고데이터 이전 신청 (feat. 다음클릭스)
요즘은 정말 마케팅 시장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 것 같다. 요즘은 이용자들이 특정 포털, 특정 SNS에 몰려 있지 않고 여러 채널들에 분산되어 있기 때문에 기존 광고 매체들을 어느 정도 활용하면서 새로 나온 채널들의 추가적인 광고 확장 운영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런 흐름에 많이 떨어져있던 포털이 바로 다음(Daum)인데, 최근 대대적인 개편이 예상된다.
다음클릭스(현재는 kakao 키워드광고)를 접속했더니 바로 보이는 공지사항, KaKao의 새로운 키워드광고플랫폼 오픈에 대한 공지이며, 2021년 6월 21일부터 현재 플랫폼에서 광고 운영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그래서 광고 데이터 이전을 해야 한다는 내용.
대한 공지이며, 2021년 6월 21일부터 현재 플랫폼에서 광고 운영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https://clix.biz.daum.net/grandopen
변화된 사항들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장 큰 부분은 '프리미엄링크' 상품만 가능하고 쇼핑플러스, 스타일포커스는 중단된다는 내용이다. (이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설명하도록 하겠다.)
그 외 광고계정, 그룹, 소재, 보고서, 로그인, 캠페인, 키워드, 픽셀&SDK, 대량관리 등 일부 파트가 수정, 추가되어 편의성이 조금 더 증대된 모습을 볼 수 있다.
새로운 카카오 키워드광고 플랫폼 이용 가이드 PDF파일 다운로드
데이터 이전 과정은 생각보다 간편하다.
1) 카카오톡 비즈니스 로그인
https://accounts.kakao.com/login/kakaobusiness?continue=https://keywordad.kakao.com/
2) 광고 계정 생성
특별히 어려운 입력사항은 없고 사업자 번호, 대표자이름, 업태, 종목, 주소 정도만 입력하면 된다.
3) 마스터ID 및 광고계정번호 확인
해당 화면에서 광고계정번호와 마스터ID는 꼭 확인해야 한다.
그 후 카카오광고(구 다음클릭스)에서 광고데이터 이전 신청을 진행하면 된다. 마스터ID와 새로운 광고계정번호가 꼭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니 초기 단계부터 진행하길 바란다.
기존 카카오 스타일포커스, 쇼핑플러스가 종료되고 프리미엄링크(검색광고)만 이전되기 때문에 효과가 괜찮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 새로운 플랫폼이 나온다는 것 자체가 카카오에서 광고 개편의 의지가 있다는 것으로 보이기에 아주 조금의 기대는 가져볼만 하다고 생각한다.
'온라인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 카카오 스타일포커스beta, 쇼핑플러스beta 종료 안내 (2021.06.15까지) (0) | 2021.05.17 |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gfa 광고 소재 검수, 반려, 재검수 후기 (이미지, 텍스트 등) (0) | 2021.05.10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동영상 조회 캠페인 세팅 방법 (영상 및 썸네일 가이드) (0) | 2021.05.09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네이버 gfa 전환 추적 관리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 (2) | 2021.05.08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네이버 gfa 광고 소재 제작 - 웹사이트 트래픽(네이티브, 이미지 슬라이드, 이미지 배너) (0) | 2021.0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