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페이스북

페이스북 컬렉션 광고, 상품을 보다 폭 넓게

Pikon 2017. 9. 2. 12:32
반응형

페이스북 컬렉션 광고, 상품을 보다 폭 넓게



페이스북의 광고 양식 캠페인에 따라 구분되지만 크게, 슬라이드, 동영상, 단일 이미지로 나눈다.

일반적으로는 영상 광고가 가장 눈에 잘 들어오고, 반응이 좋지만 제작 비용이 만만치 않고, 슬라이드의 경우 이미지 사이즈가 상당히 작아지기 때문에 단일 이미지 광고를 대부분의 사람들이 진행하고 있다.


여기서, 최근에 새로운 페이스북의 광고 양식이 나왔다. 컬렉션(collection) 이라는 광고 양식이다.

컬렉션 광고는 사람들이 광고 내 컨텐츠를 클릭하는 순간, 모바일 환경인 전체 화면 캔버스로 실행된다. 

말로 들으면 이해하기 어려울 것 같아 이미지를 첨부한다.



위와 같은 형식의 광고(Sponsored) 양식이 컬렉션 광고의 양식이며, 위에서 이미지나 more를 클릭하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온다.



여백 없이 모바일 전체 화면에서 새로운 캔버스가 나오며, 내 페이스북 제품 카탈로그에 등록해놓은 상품들을 나열할 수 있다.

갯수의 제한까지는 모르겠는데, 필자의 경우 60개 이상의 상품도 전체 나열이 가능하다.


상품을 클릭하는 경우 내 쇼핑몰 웹사이트로도 유입이 가능하다. (제품 카탈로그에서 연결 url 설정 시)

기존의 광고에 비해 몰입도도 훨씬 좋고, 다양한 상품을 원 클릭에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은 정말 메리트가 있는 것 같다.



페이스북 컬렉션 광고는 광고 만들기 후반부 카테고리인 '광고 - 형식' 부분에서 설정할 수 있다.



컬렉션 광고 양식은 다음과 같다.


문구 - 글 상단(커버 이미지 상단) 내용

커버 이미지 or 영상 - 720 x 437 (px)

제목 - 제목 내용(약 20자 정도)

뉴스피드에 표시되는 제품 - 동적으로 선택된(추천), 표시할 제품을 최대 4개까지 선택


동적으로 선택된을 설정하는 경우, 게시물 광고를 운영하면서 반응이 좋은 상품들이 가장 상단에 나열되며

표시할 제품을 최대 4개까지 선택한다면, 내가 원하는 상품을 최대 4개까지 순서대로 배열할 수 있다.


노출 영역은 아직까지 '모바일 뉴스피드' 영역 밖에 되지 않지만, 페이스북 사용자 대부분이 모바일 뉴스피드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한 번쯤 도전해볼만한 광고 양식이 아닐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