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 초대 방법 및 초대가 안될 때 할 수 있는 방법

Pikon 2021. 4. 22. 23:22
반응형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 초대 방법 및 초대가 안될 때 할 수 있는 방법

 

 

요즘에는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을 거의 하지 않는 추세라 페이지 세팅을 할 일이 거의 없는데, 신규 페이지를 개설해야 하는 상황이 갑자기 생겼는데 관리자 초대가 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해서 이에 대한 내용을 공유해보려고 한다.

 

보통 제대로 세팅을 하면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대부분의 작업을 마무리 할 수 있으나, 단순 페이지만 진행된 상태에서는 '페이지 설정'에서 진행해야 한다.

 

 

경로: 페이스북 페이지 접속 - 좌측 메뉴탭의 '설정' - 페이지 역할 - '새로운 페이지 역할 지정하기' 버튼에서 세팅한다.

 

관리자, 편집자, 댓글 관리자, 광고주, 분석자 총 5개의 권한이 있다.

 

관리자 - 전체 관리 권한을 모두 가지고 있음.

편집자 - 콘텐츠 제작, 관리, 삭제 등 부분적인 관리 권한

댓글 관리자 - 댓글, 커뮤니티 활동, 메세지 답장 등의 권한

광고주 - 광고, 인사이트에 대한 접근 권한

분석자 - 인사이트에 대한 작업 엑세스 권한

 

혹시나하여 적어봤다. 이 정도로 구분할 수 있을 것 같다.


 

추가할 사람의 이름 or 페이스북을 로그인할 때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넣어서 사람을 찾는다. 이름의 경우 동명이인이 많기 때문에 보통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는데, 입력 후 '추가' 버튼을 누르려고 해도 버튼의 Action 자체가 되지 않았다.

 

분명 예전에는 되었던 것 같은데.. 갑작스럽게 안되는 모습을 보니 답답하기만 하다.

 

이리 저리 시도해보고 알아봤는데 인터넷에서도 아무리 찾아봐도 관리자 추가에 대해서는 일반적인 설명 뿐.

방법은 '친구 추가'였다.

 

친구 추가 후 성 하나만 입력해도 바로 추가할 리스트가 보이는 모습. '추가' 버튼도 정상적으로 작동했다.

 

 

초대 받은 사람도 정상적으로 메세지가 입력되었다고 회신이 왔다. 페이지 관리자 초대가 되지 않을 때 이 방법을 사용한다면 간편하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